XT60 커넥터 접촉 불량 방지 점검

전원 불량으로 모든 모터가 동시에 정지하면서 추락을 경험하신 분들이 있으신 것 같아서 공유합니다.

가장 많이들 사용하시는 XT60 커넥터가 자주 끼웠다 뺐다 하면서 헐거워지는 현상이 생깁니다. 배터리 쪽은 괜찮은데 기체 쪽이 문제지요.

게다가 특히 겨울철이 되면 날씨가 추워지고 낮은 온도에서는 모든 것이 소위 “쪼그라”들지요. 금속도 예외가 아닙니다.

배터리 쪽은 원형으로 되어있어 서로간에 지지를 하니까 좀 덜 쪼그라드는데 기체 쪽은 살짝 무방비라 쪼그라들기 쉬운 환경입니다.

가뜩이나 자주 사용해서 헐거운데 겨울이라 쪼그라드는 것이 겹치면? 바로 접촉 불량으로 이어집니다.

그래도 접촉이 끊어지는 것은 아니지 않느냐라고 할 수 있는데, 사실은 차라리 끊어지는 것이 낫습니다. 아슬아슬하게 접촉 면적이 적게 붙어있으면 그 부분의 저항이 증가하여 발열이 나고 불이 붙습니다.

 

아래 사진처럼 오늘 한번 해 주세요.

배터리 쪽이 아니라서 간단합니다. 기체 쪽 한번만 해 주면 됩니다.

살짝 벌리기…

XT60 커넥터가 단단하게 결합되는 것 같아도 그건 플라스틱끼리 단단히 결합하는 것이지 그 안에 접촉 단자가 단단히 결합되는지는 모를 일입니다. 내꺼는 단단하게 결합되니 필요없다라고 생각하시면 안 된다는 것이지요^^

주의 사항은 너무 많이 벌리시면 안 됩니다. 그러면 부러지거나, 약해져서 점점 더 자주 벌려주어야 합니다. 적당히 살짝만 벌려주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0 0 vote
Article Rating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error: Content is protected !!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